단절된 전통, 단절된 자연과의 소통을 목표로 백두대간에 대한 재인식에 중점을 두고 호남정맥 관련 자연, 문화, 역사 분야의 콘텐츠를 개발함. 고지도를 통해 시대별 산지 인식의 변화를 확인하고, 전통적인 해석법으로 우리나라 산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무등산의 형성과정과 역사, 문학 등을 다루어 이용자가 다양한 분야에서 호남정맥에 접근하고 이를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함자세히보기 +
오랜 역사와 가치를 지니는 음식콘텐츠인‘남도한정식’의 역사적 가치와 모습, 그리고 다양한 관련 이야기들을 재조명하고 이를 새로운 가상공간에서 가상 체험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음식콘텐츠로서의 활용 가치를 향상시킴. 소재 관련 정보들을 이미지 및 2D, 3D 리소스로 개발하고 이러한 리소스들을 지역문화산업의 창작 소재로 제공하여 멀티미디어 플랫폼과 결합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확보하고 사용자의 참여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제공자세히보기 +
5편에 불과한 백제의 노래를 단편적으로 보기보다는 600년이 넘는, 짧지 않은 역사와 함께 연결 지어 백제의 노래에 담긴 백제의 삶, 문화, 역사를 조망할 수 있는 통합 콘텐츠 제작. 이를 통해 호남 지역 문화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글로벌 콘텐츠로서의 입지를 굳히고자 함자세히보기 +
홍예는 이맛돌이 빠져나가지 않는 이상 절대로 무너지지 않는 특성으로 인해 건물이나 성벽이 무너져도 건재한 모습으로 남아 있음. 남도의 홍교는 호남의 역사의 증인이자 소중한 문화유산. 아치라는 동서양의 공통적 소재이면서 차별화된 특징과 세계적 경쟁력을 가지고 있음. 홍교에 얽힌 이야기를 이용하여 호남 지역 문화재 보존과 문화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창작 소재를 제공하고자 함자세히보기 +
남원 목기의 유래와 발전, 오늘날에 이르기까지의 역사를 창작 소재화. 남원 목기의 제작과정을 디지털 콘텐츠로 가공하여 남원 목기의 마케팅 프로그램 및 교육 분야에 활용. 남원 목기 관련 체험 및 관광 프로그램의 모색. 남원 목기 제작자(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를 부각시킬 수 있는 콘텐츠 기획자세히보기 +
우리나라에 남종화가 유입된 시점부터 전국적 성행을 거쳐 호남 남종화로 정착하기까지의 과정을 관련 인물과 작품을 중심으로 콘텐츠화. 남종화의 표현 기법, 그림 소재, 화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데 주안점을 둠. 특히 오늘날 디자인 영역에서 경쟁력이 있는 남종화 제작 기법은 IT 분야와 접목하여 콘텐츠 제작자세히보기 +
무위사의 창건과 중수, 극락대전 및 벽화의 제작과 관련된 원형설화를 창작 소재화. 특히 무위사 벽화와 관련해서는 일반인이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주안점을 둠. 무위사 벽화의 특수성을 조명할 뿐 아니라 불교미술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개발자세히보기 +